본문 바로가기

[먹거리 방문기]

[부산 남구 대연동 대구뽈짐 아구찜 조진웅 단골 맛집 추천] - 길목식당

[부산 남구 대연동 대구뽈짐 아구찜 맛집 추천] - 길목식당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 모두가 좋아하는 음식인

대구뽈찜, 아구찜 맛집을 소개시켜드리려합니다!

저도 추천을 받아서 이번에 처음으로

가게된 가게인데요.

얼마나 맛있을지 엄청 기대를 하고 갔는데요.

이 가게의 이름은 바로바로바로

남구 대연동에 위치한

길목식당 입니다~!

이곳은 우리가 잘하는 시그널의 배우인

조진웅씨가 부산에서 단골인 집으로

유명한 가게랍니다!

영업시간 및 위치

전화번호 : 051-624-1856

주소 : 부산 남구 석포로83번길 10

영업시간 : 11:30 ~ 22:00 (매주 화요일, 명절 연휴 휴무)

(재료소진시 일찍 마감된다고도 하네요!)


찾아가는 방법

지도를 첨부해드리려고 하는데 계속 오류가 나네요 ㅠ

저번 포스팅 부터 오류가 계속 발생하던데 왜그런지

모르겠어요..

뚜벅이로 찾아가시는 경우에는 여러 버스가 있어요.

대우아파트 혹은 대연파크푸르지오 정류장을

가는 버스를 타시면 되는데요.

마을버스 남구 6번 이나 134번 버스가 간답니다.

바로 그근처에 길목식당이 있기 때문에

네이버 지도를 이용하시거나

아니면 근처에 계시는 주민분께 물어보시면

바로 찾으실 수 있을거에요!!

운전을해서 찾아가시는 경우에는

주차장이 따로 없기때문에 가게 앞에

주차를 하셔야하는데요. 

가게앞에도 사실 공간이 부족해서

웬만해서는 차량보다는 대중교통으로

다녀오시기를 추천드릴게요!!

근처에는 따로 공영주차장이 보이지 않았어요.

버스 내리시고 아래의 길목길로

따라 들어가시면 된답니당!

남구 대연동 대구뽈짐 맛집의 내부인데요.

방으로 된 공간이 두 군데 있었어요.

제가 들어간 방은 에어컨이 빵빵해서 너무 좋았어요.

여기는 테이블 4개가 있었구요.

밖에도 5개 6개 정도 있었어요.

그리고 다른 계산할때 보니 다른방이 있었는데

거기는 테이블이 몇개인지는 못봤지만

4개정도이지 않을까 싶어요~!

그리고 길목식당의 메뉴판인데요.

뽈짐 대 - 35000원

뽕찜 소 - 25000원

아구찜 대 - 35000원

아구찜 소 - 25000원

묵 채 - 6000원

동동주 - 6000원

공기밥 - 1000원

사리 - 1000원

곤(이리) 추가 - 5000원

저희는 뽈짐 소자와 공기밥, 사리, 곤 추가

이렇게 주문을 해서 먹었답니다.

방안에는 이렇게 에어컨이 있었구요.

8월 18일 부터 21일 까지 휴가라고 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고 방문해주세요~!!

그리고 식당 한쪽편에는 앞치마와 방석이 있는데요.

여름용 방석이라서 이점이 정말 좋았어요.

주문하고 나면 기본으로 나오는 반찬입니다.

개인적으로 제가 좋아하는 반찬들은 아닌데요..

그런데 모든 반찬들이 다 그날 한것같았구요.

오래된 느낌이 전혀 없었어요.

꽈리고추가 맞나요? 저것도 적당히 매콤했고,

하얀색으로 무쳐진 반찬은 면종류인줄 알았는데

먹어보니까 감자를 아주 얇게 채썬거더라구요.

저 반찬이 제일제일 맛있었어요.

그리고 버섯, 콩나물, 동치미, 깍두기 등등이 있답니다!

길목식당의 대구뽈짐 소자의 모습인데요!

두명이서 먹기에 정말 푸짐했어요.

저는 일반 아구찜집들 처럼 하얀 큰 접시에

담겨져 나올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라 은 냄비같은 곳에 나오더라구요!!

이건 저희가 추가한 곤 입니다.

추가 비용은 위에서 설명 드렸듯이 5000원이에요.

곤이 씹는 식감이 있고, 쫄깃쫄깃했어요.

이건 대구뽈찜에 들어 있는 고기인데요.

고기도 큼직하게 많이 들어 있어서

너무너무 좋았습니다.

고기가 한 두번만 퍼먹으면 끝이 아니라

끝까지 다먹을 때 까지 푸짐했답니다.

이건 곤과 대구뽈찜의 조합사진인데요.

얼마나 맛있는지 모릅니당.....

이건 저희가 밥이랑 사리랑 대구뽈짐이랑

다 먹고 나서 감자 사리를 추가 한건데요.

감자사리는 1000원 밖에 안해요.

너무너무 저렴했어요.

두개 먹고 싶었는데 배가 너무 불렀어요.

감자사리는 주문하시면 5분 정도 내에 

가져다 주시는거 같았어요.

가져다 주시는 사리를 저희가 주문한

대구뽈찜소스에 슥삭슥삭

맛있게 비벼서 드시면 되는데요.

라면사리와 우동사리는 없지만

있어도 꼭 감자사리를 먹어야해요!!

쫀뜩쫀뜩하고 맛있습니다.

그리고 계산하고 나오면서 찍은 길목식당

명함인데요.

오래된 식당의 외관과 내부의 느낌과는 다르게

되게 센스있고 예쁘게 만드신것 같았어요.


부산 남구 대연동 대구뽈찜 아구찜

맛집인 길목식당에 대한 전체적인 리뷰인데요.

찾아가는 방법은 지하철이 근처에 없어서

환승해서 가야하는 점이 있지만

근처에 있는 정류장에 내리시면 5분도 안되는

거리에 위치해 있어서

어려운 점은 크게 없는거 같아요.

하지만 주차장도 따로 있는게 아니라서

위치적인 부분이나 주차적인 부분에 있어서는

조금 아쉬운점이 있는거 같았습니다.

식당의 내부는 깔끔하게 되어 있었구요.

저는 청결이 가장 중요하거든요!

그리고 손님이 시원하게 식사 하실 수 있도록

홀이 아닌 방으로 안내를 해주셨는데요.

방안에는 에어컨이 빵빵해서

정말 시원했지만 점심시간이라

다른 손님들이 들어와서 같이 밀폐된 공간에

식사를 하는 부분이 조금 걱정되었어요.

이런 걱정을 하려면 사실 나가면 안되긴

하지만요...ㅋㅋ;;

어쩄든 시원해서 너무 좋았구요.

음식을 주문하고 나오는데에는

10분?15분? 내로 그렇게 오래걸리지는

않았던거 같습니다.

그리고 나오는 반찬들도 모두 정갈하고

깔끔한 반찬들이었구요.

그리고 메인으로 나왔던 대구뽈찜 소자도

소자지만 거의 중자의 느낌이었던거 같습니다.

3명이서 먹으면 좋을거 같았어요.

그리고 추가로 넣은 곤도 넉넉했구요.

감자사리도 양념에 슥삭슥삭 비벼먹으니

너무너무 맛이 좋았습니다.

추천을 통해 알게되어서 다녀온 가게인데

생각보다 너무 맛있었구요.

지난번에 포스팅한 동래구 안락동 서안시장

안에 위치했던 국민생아구찜 안락점에서 나오는

아구불고기와 비교해봐서도 맛있었어요.

저는 두집 모두 제 입맛에 맞아서

뭐가 더 좋다는건 어렵지만

둘중 하나를 먹어야 한다면

고민 끝에 아마 땡기는 집을 갈거같아요!

국민생아구찜 안락동 수안시장내에

위치해 있었던 국민생아구찜 글도 아래에

남기고 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동래구 안락동 서원시장 - 아구불고기 맛집 국민생아구찜]

https://makeusmile.tistory.com/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