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거리 방문기]

[부산 꽃게탕 맛집/기장 맛집/부산 근교 맛집/임랑맛집] - 솔밭횟집

[부산 꽃게탕 맛집/기장 맛집/부산 근교 맛집/임랑맛집] - 솔밭횟집

안녕하세요~!

오늘은 부산 근교에 위치한 곳이죠

기장군 장안읍에 있는 맛집인데요.

메뉴는 바로바로 꽃게탕입니다.

가게의 이름은

솔밭횟집인데요.

이름은 횟집이지만

지금은 꽃게탕만 하고 있는 가게에요.

(부산 꽃게탕 맛집)

영업시간 및 위치

전화번호 : 051-727-1943/010-8540-1943

주소 : 부산 기장군 장안읍 해맞이로 270

영업시간 : 가게 비우실 경우가 있음(가기전 전화필수)

(부산 꽃게탕 맛집)

찾아가는방법

1. 뚜벅이로 찾아가는 방법

차량이 없이 뚜벅이로 부산에서

찾아가는 건 상당히 오래걸릴 수 있어요.

하지만 찾아가는 방법은 있으니 알려드릴게요.

버스로 근처 정류장에서 하차하셔야 하는데요.

관음사 입구 버스 정류장

37번, 180번, 기장군8-1, 기장군9

이렇게 가는 버스들이랍니다.

근처에는 웨이브온이 있어요.

2. 차량으로 찾아가는 방법

차량으로 찾아가시는 경우에는

네비로 위의 주소를 찍어주시거나 혹은

기장 솔밭횟집을 검색해서 찾아가시면 되요.

주차장은 아래와 같이

넓으니 주차 걱정은 안해셔도 된답니다.

(기장 맛집)

가게내부

(기장 맛집)

(기장 맛집)

(부산 근교 맛집)

(부산 근교 맛집)

가게내부는 다음과 같아요.

실내에 테이블이 한 10테이블정도 되구요.

바깥에 테라스처럼 5테이블정 도 있었어요.

야외 테이블에서 식사를 하면

아래와 같은 바닷가를 보면서 식사가 가능하답니다.

가게는 깨끗한 편이었구요.

공사를 하는 중이라서 약간 씨끄럽더라구요.

원래는 1층에서 영업을 하셨는데

왜 2층에서 영업중이냐고 여쭤보니

1층은 조카분 칼국수 가게로 주시고

본인은 새로 지으신 건물 2층으로 오신거 같더라구요.

그래서 아직 남은 공사같은걸 하고 계신거 같았어요.

(건물외부)

메뉴

메뉴 많이 없습니다

딱 꽃게탕만 있으시더라구요 ㅋㅋ

그리고 나중에 다른 메뉴도 하실거라던데 기억이...

저는 이렇게 많은 메뉴 하는 가게보다는

한 두가지 메뉴만 밀고 장사하는 가게가

개인적으로 더 맛있는 거 같아요.

잡다하지 않고 딱 그 메뉴들만

집중해서 하니까 더 맛난거 같아요.

저희는 두명이기때문에

꽃게탕 소 하나와 공기밥 2개 했어요.

그리고 나중에는 라면사리를 추가했어요.

꽃게탕 소 30000원

꽃게탕 중 45000원

꽃게탕 대 55000원

꽃게탕특대 65000원

공기밥 1000원

라면사리 2000원

(부산 근교 맛집)

(솔밭 횟집)

솔밭횟집에서 꽃게탕이 나오기전에

나오는 밑 반찬인데요.

멸치와 오뎅볶음, 콩자반, 마지막 오이 저게

이름이 뭔지 잘모르겠네요.

그리고 갓김치도 같이 나온답니다.

밑반찬은 그렇게 많지는 않아요.

(솔밭 횟집)

공깃밥도 반찬주시면서 미리 주시는 데요.

밥의 양이 가득차있지는 않아요.

한 80%정도? 조금 아쉬웠어요.

꽃게탕은 양이 많은데 밥이 미리떨어져서,,ㅋㅋ

(솔밭 횟집)

(솔밭 횟집)

메인 메뉴인 꽃게탕이 나온모습인데요.

맵기는 보통 맵게 안맵게

이렇게 3가지 선택이 있었던거 같구요.

저희는 보통맵기를 선택해서 시켰어요.

사진에 보시다시피

꽃게탕에 메인인 꽃게가 들어있구요.

콩나무, 대파, 두부가 크게 들어가있었어요.

꽃게도 양이 많은 편이었구요.

살이 그렇게 많이 찬편은 아니었지만

먹을만큼 있는 편이었어요.

(부산 꽃게탕 맛집)

그리고 꽃게탕을 어느정도 먹고 난 이후

라면사리를 넣어달라고 했는데요.

원래는 손님이 많을때는 테이블에 있는

불판을 이용해서 먹게 해주시는데

오늘은 저희 테이블 밖에 없어서

직접 주방으로 들고가셔서

쎈불에 해주신다하셔서 감사했어요.

라면사리는 국물이 많은 편은 아니구요.

국물을 덜어내고나서 졸여서 해주는 느낌인데

국물이 없지만 없는대로 맛있었어요!!

(솔밭 횟집)

꽃게를 드실 때 주방 앞에 있는

위생장갑을 가져가서 드셔도 되시구요.

그리고 튈 수도 있으니까

주방옆에 앞치마가 걸려있기 때문에

그거를 가져가셔서 쓰시면 된답니당

(기장 맛집)

여기는 기장 솔밭횟집의 외관모습이니

이층 여기로 올라가시면 된답니당.

감사합니다!


기장

솔밭횟집 총평

오늘은 부산 근교에 기장군 장안읍에 위치한

기장 솔밭횟집을 다녀왔는데요.

예전에는 횟집으로도 운영을 했던거 같은데

지금은 꽃게탕 집으로만 운영을 하고 계시더라구요.

찾아가는데는 당연 부산 외곽이다 보니

차가 없으면 찾아가기 어렵지만

보통은 차를 가지고 이곳으로 가기 때문에

힘든점은 없던거 같았어요.

그리고 주차장도 넓어서 괜찮았고,

식당도 새로 오픈하신지 얼마 안된거 같아서

깨끗한 편이었습니다.

그리고 꽃게탕 소자를 시켰는데

음식도 금방 조리해서 주셨고

보통맛을 시켰는데 적당히 매콤했고,

그렇다고 아주 맵지도 않은 적당한 맵기였어요.

꽃게탕에 들어 있는 꽃게는 냉동이었지만,

맛에는 큰 문제가 없었구요.

국물도 해산물 맛이 물씬 나는 맛이었고,

비린맛은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기회가 된다면 기장에 나온김에

다음에도 더 방문해볼 의향이 있구요.

사장님도 우리 할머니들 같이

굉장히 친근하고 대화도 잘해주셔서

친절하고 좋았습니다!